4차 산업혁명

4차 산업혁명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이야기를 이제 시작해볼 텐데요. 앞으로 미래 진보적인 시대로 돌아하서게 됩니다. 그만큼 사람이 하는 일을 기계와 컴퓨터가 대체하게 되고 또한 인공지능과 빅데이터의 결합으로 인해서 점점 사람들이 설자리는 일어 가는 어떻게 보면 효율적이지만 다르게 생각하면 불행한 일이 닥칠지도 모르는 4차 산업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이야기를 잠깐 하고 앞으로 나아가야 될 부분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4차 산업혁명이란?

이 단어 자체가 실제로 독일에서 2010년 발표하였는데요. 하이테크 전략에서 고안된 것으로 그중에 2020년 프로젝트 중 하나인 인 더스트를 4.0이 제조업과 정보 통신의 융합으로 설명되어 있고 이런 것을 바로 4차 산업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그리고 앞으로 이러한 변화에 맞추어 갈 수밖에 없게 되는 것이죠.

정의를 내려보자면 주창자이신 WEF 회장이 슈밥의 자신의 책인 4차 산업에서 이러한 3차 산업혁명을 기반으로 디지털 바이오산업, 물리학 등이 융합된 기술 드링 경제 체체와 사회구조를 변화시키는 혁명으로 불리게 된다로 고 정의를 했습니다.

우리는 자 아시다시피 1차 산업혁명을 겪고 그 뒤로 2차 그리고 3차까지 이어져 왔습니다. 1차의 경우는 철도와 증기기관의 발명 그리고 2차는 전기와 생산라인 조립으로 인한 대량생산 마지막으로 3차는 반도체와 메인프레임 컴퓨터의 발달입니다.

이제는 우리가 밝히고자 하는 것은 4차로 초연결성, 초지능화, 등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정보통신기술 등 다양한 기술들이 서로 상호 되고 여러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서로 호환되어 수많은 알고리즘을 통해 스스로 발전해 나가기도 하게 될 것입니다.

앞으로 고용은 어떻게 될 것인가 그리고 유망한 직종은 어떻게 될 것인가?

없어지게 될 대표적인 직업군으로는 사무관리직이 대표적이며, 특히나 약 475만 명의 일자리가 줄어들 것으로 예상하고 또한 제조업, 광물업 의 일자리 또한 160만 개 이상의 일자리가 줄어들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럼 앞으로 유망하고 점점 늘어나게 되는 직종은 어떤 게 있을까요?

컴퓨터, 수학 기반으로 한 분야, 특히나 데이터 활용이나 여러 가지 A.I 알고리즘을 구축할 수 있는 다양한 직종에서 특히나 더 대우받고 수요가 많아짐으로 일할 사람이 부족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앞으로 미래적으로 이끌어갈 과학 기술들 알아보자.

대표적으로 바이올로지 테크닉으로 생물학 기술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평균수명이 늘어남에 따라 더더욱 이런 분야는 발전될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생물학적으로 발전으로 합성 생물학, 이는 우리 몸의 신체를 대신해서 치유할 수 있는 부분을 연구하는 학문 중에 하나입니다.

그다음으로는 지식의 공유경제입니다. 이는 우버나, 아마존, 그리고 에어비앤비 같이 정보에 대한 막강한 실력을 행사할 수 있는 기업들이고 그의 기업가치들은 정말 대단하도고 할 수가 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로 가상화폐는 앞으로 이렇게 대체될 수밖에 없는 기술일 수밖에 없습니다. 지하세계 쪽의 있는 돈들이 올라오고 그리고 중간에 세금 탈루나 여러 가지 일들을 방지할 수 있고 사기 등을 대처할 수 있는 핵심의 기술 중 하나입니다.

마지막으로 VR , AR 즉 가상현실이나, 증강현실이 발달되어 이로 인한 여러 가지 산업이나 엔터테인먼트 등을 이용해 발전될 수 있겠습니다.

이밖에도 추가적으로 필요한 사진들을 업로드시켜놓도록 하겠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goeg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