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공공임대 분양전환 가격 및 정보들
- 카테고리 없음
- 2020. 3. 5. 19:01
10년 공공임대 분양전환
안녕하세요. 기존의 해오던 10년 공공임대 분양전환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부터 서민들을 위해서 10년 동안 집 걱정하지 말고 살 수 있도록 해오고 있었는데요. 최근에 만기가 다되어 가는 입주민들 때문에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여러 땅값이 비싼 도시에서 이러한 10년 공공임대에 살고 있는 사람들은 더할 나위 없이 걱정이 크고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 뉴스에도 보도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정부가 여러 가지 장기임대로 전환을 한다든지 하는 내용을 밝히고 있지만 10년 동안 오른 집값은 대책이 잘 안 서는 모양이긴 합니다.
오늘 그래서 10년 공공임대 분양전환에 대한 정보를 풀어볼려고 하는데요.가격산정에서부터 어떤한 조건으로 분양으로 돌릴 수 있는지 그리고 내가 그 돈을 마련해서 과연 내 집으로 만들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가장중요한것은 내가 그 집을 내 것으로 분양받지 못했을 때 어떻조취가 취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그게 핵심인 거 같습니다.
먼저 10년 공공임대란?
다들 아시겠지만 입주자가 집값의 시세의 65%의 해당하는 임대료를 내고 10년동안 살 수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시간이 다 흘러간 이후 분양 전환 가는 감정평가금액 이하로 설정돼 집값 상승률에 따라 분양 전환가가 많이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쉽게 이야기하면 집값이 많이 상승했다면, 추가금을 많이 지불해야 하며, 집값이 많이 안 오르거나 떨어져도 함께 정부가 책임지고 간다는 것입니다.
이번 사건에 있어서 2009년 판교에 입주한 서민의 국민들이 사건에 발달이였습니다. 엄청나게 올라버린 집값으로 분양전환도 힘들고 그리고 지금 가진돈으로 판교에 집을 구할 수도 없는 상황이 되어 버린 것이죠.
그리고 참고 5년 공공임대의 경우는 "건설원가와 감정평가액의 산술평균"으로 책정되어 또 분양가 상한제 또한 적용되어 실제의 집값의 60%~65% 정도에 분양전환이 이루어진다고 하는데요. 10년 공공임대는 이와 비교해 거의 집값을 다 주고 사는 가격이라고 알려져 있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상세한 10년 공공임대 분양전환 가격 알아보는 곳은 주소 걸어두도록 하겠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러한 비싼 지역의 살던 주민들은 국토부와 의견이 엇갈리고 있는데요. 하지만 국토부에서는 집이 투자의 논란이나 어떤 사람들의 이익이 되어서는 안 된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즉 5년 공공임대 분양전환가도 슬슬 바뀌지 않을까 싶습니다. 위에 링크에 따라가면 보이는 것의 여러 가지 질문과 답변 그리고 지원대책 등이 나와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공평한 사회는 되겠지만, 서민들에게는 타격이 커 보이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집값을 살 수 있도록 도와야 하는데 그렇지 않은 경우가 태반처럼 보이기 때문이죠.
마지막으로 10년 공공임대 분양전환 지원 대책 주요 내용인데요. 살펴보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10년 공공임대 사업 주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