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공제 연금저축 일시수령시 세금 추천 한도
- 카테고리 없음
- 2020. 11. 15. 22:48
소득공제 연금저축 일시 수령 시 세금 추천 한도
안녕하세요. 꽃길노후 입니다. 오늘은 소득공제 연금저축 추천 및 한도 부분을 말씀드릴 것이고요. 그리고 소득공제 연금저축 일시 수령 시 세금은 어떻게 되는지도 알아볼 거예요.
일단 새로운 해를 맞이해서 미리 연말정산도 준비하시고 최대한 세금도 아낄 수 있는 그런 방법을 알아보아야겠죠. 일단 우리는 각종 연초가 되면 정말 많은 소득공제되는 연금 저축들이 쏟아져 나오고 새롭게 맞이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여러분들도 일단 어떻게 하면 조금이라도 더 절세할 수 있을지 알아볼게요.
일단 소득공제를 받아 세액공제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이는 실제로 세금을 줄이는 절세의 방법으로 즉 세금을 100만 원을 기준으로 내야 하는데요. 이런 세액공제를 50만 원 받았다 라면 50만 원의 세금만 지불하면 됩니다.
그러나 아시겠지만 공무원이나 일반적인 직원 근로자들은 이러한 세금을 먼저 가지고 가는데요. 그래서 제13번째 월급이라고 하는 연말정산으로 인해서 환급을 받을 수가 있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소득공제되는 연금저축은 정말 많이 있습니다. 각 은행별로 꼭 절세를 위해서 내어놓는 상품들이 많은데요. 여기에 내가 저축을 하게 되는 경우 그 돈을 내가 직접 쓴 거처럼 공제를 받을 수가 있게 되는 것이죠. 그럼 뭐가 있는지 알아보았는데요. 하나씩 더 직접 오프라인으로 찾아가서 설명을 들으셔도 좋습니다.
일단 소득공제 부분에 있어서 일단 소득금액에 따른 세액 공제율이라는 게 있는데요. 이러한 기준점은 약 400만 원 기준으로 계산이 된다고 하네요. 각종 도표 등을 이용해서 살표 볼 수가 있습니다.
소득공제 연금저축할 때 주의점이 무엇일까?
일단 연금저축을 각종 인터넷에서 하는 상품들이 이율이 더 좋기는 합니다. 하지만 일단 납입기간을 잘 알아보셔야 합니다. 그리고 내가 타서 먹어야 하는 수령시기도 정확히 알아야 하죠. 즉 연금을 수령하게 되면 연금 소득세 5.5% 납부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러한 부분이 세액공제 받고 환급받았던 부분보다 더 클 수가 있고 그리고 중도해지 시 위약금으로 소득세 납부도 해야 하므로 일단 시작 때 잘 알아야 하고 어느 정도 안다면 인터넷으로 가입하는 것도 나쁘지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