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임대사업자 혜택 소급적용 폐지 알아보기
- 카테고리 없음
- 2020. 9. 22. 00:29
주택임대사업자 혜택 소급적용 폐지 알아보기
우리는 일반적으로 부동산으로 엄청나게 부를 축척하는 시대는 지나간 거 같습니다. 그렇지만요. 알아야 할 것을 말씀드려보겠습니다. 일단 주택을 핀테크처럼 많이 구매하신 분이나 아니면 임대사업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일단 제제가 많이 들어가서 이자의 부담이 크실 것입니다.
그러면 일단 정부에서는 주택임대사업자 혜택을 줄 테니 가입하고 세금을 정식대로 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렇지 않으면 세금 폭탄이 걱정이 되기도 하고요. 일단 어떻게든 임대사업자가 되면 받는 혜택들을 정말 간단하게 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택임대사업자 혜택 사진의 도표를 보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일단 주택사업자의 경우에는 의무규정과 제재규정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에 따라서 세금 혜택이 나름 있기 때문에 표를 참고하시면 되는데요. 대표적으로 재산세, 종합부동산세, 양도 소득세( 거주용 주택) 양도 소득세(임대 주택) 있습니다.
일단 또 도표를 보시게 되면 예를 들어서 하나 말씀드릴게요. 임대사업자의 경우는 매매가 2억 원 보증금 1억 월 40만 원인 주택을 준공공임대 주택을 등록한 후 임대하게 된 경우에는 단기 임대 주택 대비 취득세가 110만 원 감소한다고 합니다.
정말 자세한 부분은 세제지원과 그리고 기획재정부에 문의를 해보시면 좋습니다. 이런 문의 할 전화번호는 기획재정부의 경우 044-215-2114며 행정차 치부 번호는 02-2100-3628에 문의를 하시면 됩니다.
주택임대사업자 등록 시 혜택을 다시 새로운 도표를 보면서 몇 가지 더 말씀드리겠습니다.
준준공공임대주택 요건, 취득세, 재산세, 양도소득세 공제율, 종합부동산세, 소득, 범인세, 연 2000만 원 이하인 경우 매입자금 지원 등을 혜택을 해줍니다. 자료의 경우는 국토교통부에서 재시하고 잇는 정보들입니다.
추가 상세적인 주택임대사업자 혜택을 다시 매수 보유 매도에 따른 것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시면 보유나 매도 부분이 있어서 일반인들과 비교해서 혜택이 있습니다. 그렇기 대문에요. 충분히 보시고 이익이라고 생각하면 꼭 등록해보시기를 바랍니다.
보수, 보유, 매도에 따른 추가적인 혜택을 표를 보고 알아보았습니다. 왜 우리가 그렇게 사업자를 그냥 하는 게 좋은지 불안하게 들킬까 봐 세금 내기를 싫어하는 것보다는 그냥 세금 공식적으로 내고 혜택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부동산 임대사업자 및 그리고 주택임대사업자의 혜택 차이점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재산세: 부동산 임대사업자의 경우는 과세표준에 에 대한 개별과세이지만 주택임대사업자의 경우는 40 이하는 면제 60 이하는 50% 감면입니다.
- 취득세: 취득가액은 4.6% 부과 주택임대사업자는 60% 이하는 면제입니다.
- 부가가치세: 건물부 느이 10% 부가세 환급/ 전용면적 149 이하는 합산배제
- 사업자등록: 계약 후 20일 이내 신청/ 주택 취득 후 60일 이내 신청
등등을 살펴보실 수가 있습니다. 제가 느끼는 가장 큰 부분이
정말 주택사업자 같은 경우는 정말 많은 사람들이 풍족하게 살아갈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만큼 돈도 많이 벌고 있습니다. 그만큼 번 돈만큼 충분히 세금을 내어서 환금을 해야 하고 이렇게 정직하게 사는 주택임대사업자 같은 경우에는 혜택이 많아야 하겠죠.
주택임대사업자 같은 경우는 확실하게 많은 수익 그리고 충분한 세금을 내고 그만큼 혜택이 돌아오는 방향으로 가야지만 서로 공생을 할 수가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여러분 모두도 정직히 세금을 내고 그만한 혜택을 받으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