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사리 삶는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사리 삶는 법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사리는 전국 어디서든 살펴볼 수가 있고 양지바른 곳이란 산이고 들이고 많이 자라게 됩니다. 고사리 자체는 고 사릿과롯서 여러 해살이플이며 특히나 가을~이듬해 봄까지 채취하면서 드실 수가 있습니다.
일단 고사리는 채취하게 되면 바로 쓰게 되는게 아니로 일반적으로 햇볕에 말려 쓰게 되는데요. 그래서 말린 건고사리를 삶는 법을 잘아야 맛있게 먹이실 수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고사리 자체에는 독성이 조금 있기 때문에 삶아서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고사리 삶는법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고사리는 건조되어 있는 상태에서 이제 먹기 좋게 가공을 해야 하므로 물에 삶기 위해서는 일단 물에 불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 번은 가볍게 세척 후에 약간은 미지근한 물에 약 2-3시간 정도 물에 불려줍니다.
그리고 물이 끓으면 고사리를 넣어주면 되는데요. 약 끓는 물에 5분정도 삶아주시면 됩니다. 이게 고사리 삶는 법인데요. 실제로 이 부분에서 잘못되면 고사리가 약간 쓰게 느껴지실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고사리 양에 따라서 조금 더 삶아 줄 수도 있고요. 확인하는 방법은 고사리 한줄기를 빼어서 손가락으로 집 어보는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가볍게 쑥 눌러지면 그때 불을 끄고 빼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그물에서 약 2-3분 정도 방치하신 후에 찬물로 헹구어 주시면 되는데요.
이렇게 헹구고 난 고사리는 도마에 놓고 보기 좋게 썰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일반적으로는 고사리의 쓴맛이 생기지 않게 하는 게 가장 중요한 고사리 삶는 법의 핵심 포인트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일반적으로는 고사리의 크기에 따라서 또 틀려지겠지만 3등분 정도 하셔서 나물로 해 드셔도 좋고 아니면 각종 찌개 등에도 그리고 비빔밥에도 함께 드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잘 삶아진 고사리 상태를 보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태로 이제는 나물이고 비빔밥이고 그리고 찌개에도 넣어 드시면 정말 좋을 거 같습니다. 고사리 하면 찌개는 육개장이 가장 먼저 떠오르실 겁니다. 오늘 저녁에는 육개장 한 그릇 하셔서 드시기 바랍니다.
고사리 삶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다음에는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